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소스를 수정하여 컴파일, 테스트, 디버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제조사에서 그런 작업을 합니다.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제일 먼저 할 일은 당연히 이클립스에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클립스 환경에서 네이티브 앱을 빌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죠.

1. 일단 안드로이드 소스 저장소(http://android.git.kernel.org/)에서 해당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소스를 다운받습니다. snapshot 링크를 클릭하면 압축파일로 한번에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압축을 풀고 이클립스에서 새로운 Android Project로 구성합니다. 생성 마법사에서 Android Project 선택 후 Create project from existing source 선택하여 소스 경로를 설정합니다.



3. 다행히 Calculator 처럼 공개된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 API(android.jar)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라면 일반적인 유저 애플리케이션처럼 큰 문제 없이 잘 빌드됩니다.


4. 그러나 Contacts 처럼 숨겨진 프레임워크 API에 의존하는 경우 android.jar 만으로는 컴파일 자체가 안됩니다. Contacts는 안드로이드 풀소스 빌드 과정에서 중간 결과물로 생성되는 classes.jar 등에 의존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는 짤없이 안드로이드 전체 소스를 다운받아 몇 십분~몇 시간 걸리는 full 빌드를 우분투 환경에서 한번은 해줘야 합니다. 


android.jar 외에 어떤 jar 파일을 빌드패스에 추가할 지는 Android.mk 파일 등을 참조하여 판단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 전체 네이티브 패키지(애플리케이션, 프로바이더 등)를 이클립스를 이용하여 한꺼번에 빌드하기 위한 세팅은 다음 링크를 참조합니다.

http://source.android.com/using-eclipse
http://blog.naver.com/jang2818?Redirect=Log&logNo=20078863663



Posted by 에코지오
,